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앙상블 플라네타 2010 내한공연
Ensemble Planeata 2010 Tour in Korea


Date & Time 일시
2010.11.11(thu) 6:00pm

Venue 장소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Web site)

주최 대전대학교
문의 스퀘어피그 엔터테인먼트 T.02-324-3814




구름 위를 걷는듯한 신비한 음색

여성 4인조 클래시컬 아카펠라 그룹 앙상블 플라네타


클래식 명곡, 영화 음악, 세계 민요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감동을 선사하는 여성 클래시컬 아카펠라

헨델 <울게 하소서>, 카치니 <아베마리아>, 파헬벨 <캐논>, 바흐, 라벨<죽은 황녀를 위한 파반느>, 라흐마니노프 <보칼리제>,
바그너 <탄호이저>,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태양의 제국> 테마 외 다수

국내 많은 CF의 배경음악으로 친숙한 앙상블 플라네타의 세번 째 한국 방문 (2006년 호암아트홀, 2007년 LG아트센터, 통영국제음악제 참가)

여성 4인조 클래시컬 아카펠라 그룹 <앙상블 플라네타>는 네 여성의 목소리 만으로 아름다움과 개성을 살린 창법으로 “이제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흔치 않는 신선한 아카펠라” 라는 평과 함께 음악 팬과 평론가 모두에 크게 어필하였다. 국내의 많은 CF 배경음악에 앙상블 플라네타의 노래가 쓰였고, 2006년 첫 내한공연에서 너무나 아름다운 하모니로 한국 팬들에게 인상 깊은 무대를 선사했다. 이들의 발매 앨범 대부분은 일본 클래식 차트 상위권에 랭크 되었다. 특히 이들의 청아한 고음은 오디오의 사운드 테스트 음반으로 애용되었다 한다.

3명의 소프라노와 1명의 알토로 구성된 앙상블 플라네타는 어릴 때부터 클래식 음악 교육을 받고 일본 유수의 음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네 명의 여성이, 여성이 가진 목소리의 힘과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아카펠라를 만들고자 한 일본의 명 음악프로듀서 <가키아게>와의 만남으로 시작되었다. 엄격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이들의 목소리는 <앙상블 플라네타>라는 이름 아래 하나가 되었다.

앙상블 플라네타를 다른 아카펠라 그룹이나 보컬 그룹과 구분 짓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맑고 담백함’이다. 화려한 기교보다는 비브라토를 자제한 순수한 목소리 자체로 원곡의 성스러운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여성의 목소리만으로 표현할 수 있는 높은 음역으로 아카펠라의 신비함과 원형적 아름다움을 재현한 것이 <앙상블 플라네타>를 돋보이게 하는 점이다.

통산 8장의 앨범을 발매한 앙상블 플라네타는 바흐, 헨델, 베토벤, 모차르트와 같은 바로크-고전에서 라벨, 바그너, 포레, 라흐마니노프 등 후기낭만에 이르는 클래식 명곡, 세계 민요와 영화음악 등으로 레퍼토리의 다양성과 충실함을 점차 높였다. 앙상블 플라네타의 데뷔 앨범은 일본 아사히 신문 <석간 클래식 시청실 코너 10선>에 선정되어 호평 받았고, 은 일본 음악전문지 지가 선정하는 에서 <월드뮤직&뉴에이지> 부문에 수상하기도 하였다.

앙상블 플라네타의 많은 곡들이 일본뿐 아니라 한국 CF 배경음악으로 자주 애용되는 점은 그만큼 앙상블 플라네타의 음악이 폭넓은 공감을 자아낼 수 있다는 것의 반증이다. 앙상블 플라네타 본연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더해 쌓아 올린 독특한 개성은 이제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청명한 음색과 아름다운 매너로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Untitled Document